The E.V.A. Initiative

자동차는 모든 사람을 보호해야 합니다.

도로 위에서 어떤 사람들은 다른 이들보다 안전에 더욱 취약합니다. 이것이 평균 남성만이 아닌 모든 사람에게 더 안전한 차를 만들 수 있도록, 40년 이상 지속해온 안전에 관한 연구를 공유하게 된 이유입니다.

안전한 자동차를 만듭니다.

여성이 운전하기 위해 차에 탑승할 때, 그녀는 자신이 안전하다고 가정합니다. 하지만 2019년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는 여전히 남성 더미의 충돌 테스트 데이터만을 기반으로 차량을 제조합니다. 따라서, 차량 사고 시 여성이 남성보다 부상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볼보자동차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저희 교통사고 조사팀은 1970년대부터 충돌 시 일어나는 상황을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 실제 데이터를 수집해 왔습니다. 이 데이터에서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나타난다는 것을 확인 하였으며, 이런 이유로 남녀가 동등하게 시험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이번 E.V.A를 통해 40년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모든 사람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모든 자동차가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지기를 바랍니다. 볼보자동차는 항상 사람을 먼저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데이터를 장기간 수집함으로써

남성, 여성, 어린이에 대해 서로 다른 형태의 사고에서

어떤 부상이 일어나는 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로타 야콥슨 박사(Dr. Lotta Jakobsson), 볼보자동차 세이프티 센터(Volvo Cars Safety Centre), 선임 연구원

40년 이상의 연구 결과

1970년에 볼보 교통사고 조사팀이 구성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40,000대 이상의 자동차와 70,000명 이상의 탑승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였습니다. 이는 오늘날 볼보자동차에 적용된 많은 혁신적인 시스템들을 만들어냈습니다.

경추 손상의 위험을 절반으로 감소하는 시트

경추 손상의 위험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시트 해부학적인 면과 체력의 차이로, 여성은 남성보다 경추 손상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볼보자동차의 시트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머리와 척추 모두를 보호하는 독창적인 좌석 디자인과 볼보만의 단단한 머리 받침이 결합한 경추 보호 시스템(WHIPS)으로 남성과 여성 사이의 경추 손상 위험도의 차이는 더 이상 없습니다.

지능형 안전 보호 장치

흉부의 해부학과 힘의 차이로 인해 여성이 남성보다 자동차 충돌로 인한 흉부 부상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최적의 보호를 위해, 차량 구조, 안전벨트 그리고 사이드 에어백을 지속해서 개발하여 탑승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볼보에서 처음 개발한 측면 충격 보호 시스템(SIPS)은 지능형 구조에 기반하여 전체적인 안정성을 증대시킵니다. 실제, 측면 충격 에어백과 함께 측면 충격 보호 시스템(SIPS)은 모든 탑승자의 심각한 흉부 부상을 50% 이상 감소시킵니다.

모든 탑승자의 머리 보호

모든 탑승자의 머리 보호 측면 충돌 시에도 여성은 특별한 보호가 필요합니다. 신장이 작을수록 차량 아래쪽과 스티어링 휠에 더 가까이 위치하게 되므로 전체 창문을 덮는 커튼형 에어백(IC)이 꼭 필요합니다.

커튼형 에어백(IC)은 측면 충격 보호 시스템(SIPS)과 함께, 머리 부상의 위험을 약 75% 감소시킵니다. 0.04초 이내 팽창하여 머리와 차량 외부의 물체 및 다른 부분과의 충돌을 방지합니다. 이는 앞 좌석 및 뒷좌석 탑승자 모두에게 개선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에어백 시스템이었으며, 측면 충격 보호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교통 인명구조

자동차 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볼보의 안전벨트는 지금까지 백만 명 이상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체격, 성별, 또는 체형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을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른 이들에 비해 더 특별한 위험에 노출되는 집단이 있습니다. 바로, 임산부입니다.

도로 안전에서 가장 중요한 발명 중 하나인 볼보의 안전벨트는 모든 종류의 충돌에 대해 강력한 보호를 제공합니다. 임산부와 태아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위해, 볼보는 세계 최초로 평균 크기의 임산부용 충돌 시험 더미를 개발했습니다. 이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탑승자의 움직임 그리고 안전벨트와 에어백이 임산부와 태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는 사람에 의해 운행됩니다.
따라서 볼보에서 만드는 모든 것에 내재한 기본 원칙은 안전이며,
이는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구스타프 라르손(Gustaf Larson), 볼보 공동 창립자

볼보의 안전 혁신에 대해 더 알아보기

어떻게 사고가 모든 이를 위한 더 안전한 차를 만들 수 있을까

1950년대부터, 볼보는 72,000명의 탑승자와 43,000대 이상의 실제 사고 차량을 조사했습니다. 이는 경추 보호 시스템(WHIPS), 측면 충격 보호 시스템(SIPS) 그리고 수많은 어린이 안전 제품과 같은 여러 혁신적인 시스템이 생겨나는 데 기여했습니다. 현재 100편 이상의 연구 보고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누구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성별이나 체격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을 위한 더 안전한 자동차로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

E.V.A.– Equal Vehicles for All

자주 묻는 질문

  • 볼보에서는 얼마나 오랫동안 여성 충돌 시험 더미를 사용하였습니까?

    1995년부터 여성 충돌 시험 더미를 이용한 안전 시험을 해왔으며, 당시 유일했던 소형 여성 정면충돌 더미인 H III 5분위 인간으로 시작하였습니다. 2001년에는 소형 측면 충돌 시험 더미인 SID2s를 추가했습니다. 2000년대 초 세계 최초의 중형 여성 충돌 시험 더미로 임산부 가상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10년 후, EvaRID의 공동 개발에 순수 자동차 제조사로서는 유일하게 참여하여, 후방 충격 시 경추에 가해지는 충격을 측정하기 위한 중형 여성 충돌 시험 더미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포함하여 충돌 시험 더미 가족을 확장했습니다.

  • 볼보자동차는 어떻게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안전한 차를 개발합니까?

    스웨덴의 볼보자동차에 대한 데이터는 1970년부터 수집되어 볼보자동차 통계 교통사고 데이터베이스(Volvo Cars Statistical Traffic Accident Database)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특정 사고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부상 유형에 대한 대량의 데이터를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런 다음 결과들을 적용합니다. 좋은 소식은 저희가 수년간 같은 방식으로 데이터를 수집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몇 년에 걸친 진척 상황을 파악하고 성공률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 볼보자동차는 얼마나 많은 충돌사고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했습니까?

    1967년 사전연구 시 28,000건의 케이스로 시작하였습니다. 1970년부터 시작하여 볼보의 통계 데이터베이스에는 72,000명의 탑승자와 43,000대 이상 차량의 실제 사고가 수집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여러 세계적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함께 사용하여 분석을 수행합니다.

  • E.V.A. initiative에는 어떤 정보들이 있습니까?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접속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정보는 100편 이상의 연구 보고서 모음입니다. 1950년대 이후 볼보자동차에서 안전 혁신의 발전을 이루어 낸 연구들을 모아둔 것입니다.

  • 볼보자동차를 타더라도 안전벨트를 계속 착용해야 합니까?

    그렇습니다. 안전벨트는 여전히 차량 충돌 사고 시 생명을 구하고 부상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의무이기도 합니다. 볼보의 안전벨트 역시 모든 사람의 안전을 더욱 향상하기 위해 지속해서 개선되고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안전

우리는 스웨덴의 도로 사정에 맞는 안전한 차를 누구도 만들 수 없다고 믿었고, 그런 이유로 차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수년간 볼보는 이 안전에 관한 약속을 실제 사고로부터 얻은 지식과 결합했습니다. 그것이 현재 모든 새로운 볼보 자동차 모델에 표준으로 적용된 측면 충격 보호 시스템(SIPS), 경추 보호 시스템(WHIPS) 그리고 커튼형 에어백(IC) 등과 같은 고유한 안전 혁신을 만들었습니다.

* 차량 제어에 관한 책임은 항상 운전자에게 있으며, 본 기능들은 운전자를 돕기 위한 보조적 기능들입니다.
* 차량 제어에 관한 책임은 항상 운전자에게 있으며, 본 기능들은 운전자를 돕기 위한 보조적 기능들입니다.